임정엽 전주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무소속)가 전주 중심지를 관통하는 삼천을 건강·레저시설이 집적화된 명문 수변공원으로 만들고, 고령층 스마트 헬스케어 국가 시범지구로 지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 예비후보는 27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삼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임 예비후보는 삼천은 삼천동, 효자동, 서신동 등 전주의 중심부를 관통하는 도시하천이자 귀중한 건강·여가·관광자원이라며 주민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수변공간 디자인, 이른바 삼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전주시민의 자긍심과 행복감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자산가치를 키워주는 토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삼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삼천을 중심으로 건강·레저·복지시설을 집적화하고, 필요시설을 보강해 삼천 일대를 명품으로 디자인하는 작업이다. 싱가폴 다운타운 코어’, 일본 동경의 리버시티21’의 장점을 벤치마킹하고, 국내에서는 울산 태화강, 부산 온천천, 증평군 삼기천, 서울 한강의 장점만을 골라 전주에 가장 적합하도록 적용할 계획이다.

임정엽 예비후보는 삼천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주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도내는 물론 타 시도에서도 벤치마킹할 명품 수변공원을 탄생시키겠다면서 저 임정엽 만의 남다른 추진력과 실천력으로 이 프로젝트를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