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감독
김상식 감독

 

"비록 경기 초반이지만 저조한 성적에 책임을 느낀다. 선수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

김상식 전북현대 감독은 홈에서 펼쳐진 포항과의 경기 결과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올해 초반이지만, 잘 풀리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5경기를 했고 3패를 한 것은 전북 입장에서 받아들이기 힘든 결과다. 감독으로서 무한 책임을 느낀다"라며 책임을 통감했다.

기존 선수와 영입생 사이의 소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조화가 잘 이뤄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 완전체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부분이 아쉽다. 소통과 믿음이 있어야 앞으로 전북 앞날이 더 밝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선수들 간의 소통도 있지만, 코칭스태프의 소통 등 세밀한 부분에 신경을 써야겠다"라고 답했다.

김상식 감독은 "(이번에도) 준비를 많이 했고 선수들은 잘해줬다. 쉽게 실점을 준 부분도 아쉽다. 홈에서 지지 않는 경기를 하고 싶었지만, 패했다. 미안한 마음이 크다. 선수들과 같이 잘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포츠는 늘 좋을때만 있는 것이 아니다. 어려움 속에 배우는 것도 있고 발전해 나간다. 지금은 조금 어렵지만, 부상에서 복귀하는 선수가 있고 그러면 더 좋아지리라 생각한다"라며 반전을 예고했다.

박진섭이 출혈로 부상을 입으면서 응급차로 병원에 간 것에 대해 "골키퍼와 경합 상황에서 충돌이 있었다. 피를 많이 흘려서 어지럽다고 했다. 경기를 뛸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라고 전했다.

김장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