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관광시대를 목전에 둔 임실군이 5~6월을 임실로 여행가는 달로 정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별지원에 나섰다.

군은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 지급하던 기존 인센티브 지원사업과 함께 5~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임실 여행가는 달 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특별지원사업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지난달 전라북도에서‘2023 여행가는 달 연계 전북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5월에서 6월까지 2개월 동안 예산 소진 시까지 버스 한 대당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인상,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전라북도 외 지역 여행사에 한하며, 30인 이상 유치, 관내 관광지 2개소 이상 방문, 관내 음식점 1식 이상 이용 등 지원조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한다.

인센티브 지원을 위해 여행사는 여행 3일 전까지 사전계획서와 일정표를 제출해야 하며, 여행 종료 후 15일 이내 지급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임실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군은 SNS 관광이벤트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코레일 연계 관광상품개발과 명소탐방 시티투어 운영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천만관광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실제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임실군 방문객 수는 810명으로 지난 2018409만명에서 162%나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본격적인 옥정호 시대와 임실N치즈축제 등 천만 관광 임실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심 민 군수는“5~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관광객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가로 실시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임실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전략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천만관광 임실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