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현장교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2회 스승의 날 기념 현장교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스승의 날인 15일 "열정과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키는 모든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교육이야말로 개인의 자유와 국가 번영의 기초"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현장 교원 22명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윤 대통령 은사인 이승우·손관식·최윤복 교사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성국 회장도 초청됐고,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배석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유와 창의가 존중될 수 있도록 교육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길러낼 것"이라며 "교육과 돌봄에 대한 국가 책임을 강화하고, 더욱 공정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은사들에게 "사랑과 격려 덕분에 공직에 헌신하고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인사했다. 

이승우 선생님은 윤 대통령의 대광초등학교 5·6학년 담임 교사였다. 손관식 선생님은 윤 대통령이 보이스카우트 단원이었을 때 담당 교사였다. 지난 3월 한국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로 추대된 윤 대통령은 초등학교 시절 4년 동안 매주 토요일 방과 후 활동으로 보이스카우트 활동을 했다. 최윤복 선생님은 충암고 3학년 시절 담임 교사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