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18윤석열 대통령은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공약을 지키라고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 공약과 국정과제를 관리하는 국무조정실 업무 중에 전북금융중심지 지정 공약은 존재하지 않다는 사실이 확인됐다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북에서 표만 챙기고 약속은 나 몰라라 내팽개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금융중심지 공약을 국정과제로 이관해 추진하고, 용역 보고서까지 만들어 전북이 추진해야 할 과제를 정리했던 문재인 정부의 태도와는 전혀 다른 공약고사작전의 진정한 배후는 금융위원장이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인 것이라며 똑같은 금융분야 대선공약인 산업은행 부산이전 공약과 함께 당장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계획을 포함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에 금융중심지의 조성과 발전에 관한 기본계획에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계획 포함 산업은행 부산 이전과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의 연계 처리 및 일괄타결 금융중심지 법령에 따라 금융중심지 지정계획 수립 및 전북도와 관련 사항 협의 등을 요구했다.

박용진 의원은 대선 경선 후보, 당 대표 후보로 고향인 전북을 방문해 약속했던 일이니 앞으로 집중하고 챙기겠다올해가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의 원년이 되도록 전북지역 의원들과 함께하고 민주당이 책임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