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제9회 무주반딧불이배 전국 탁구대회
무주군제공= 제9회 무주반딧불이배 전국 탁구대회

제9회 무주반딧불이배 전국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3일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무주군체육회가 주최하고 무주군 탁구협회가 주관했으며, 개막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 군의원, 무주군체육회 송재호 회장, 무주군 탁구협회 이주원 회장, 전북 14개 시·군 1천여명의 선수, 임원, 가족,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무주 반딧불이배 전국 탁구대회는 전국의 탁구동호인들이 경기를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번 탁구대회는 전체 부수 개인과 단체전, 혼성 4인 단체전, 남·남 복식, 혼성 복식 경기로 치러졌다.

또한 무주군 탁구협회는 이 자리에서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무주군탁구협회 이주원 회장은 “무주는 대규모 국내 대회를 비롯해 탁구 꿈나무 국가대표 선수들의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는 곳”이라며 “언제라도 탁구 하면 무주가 떠오를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마스크를 벗고 한결 가벼워진 몸과 마음으로 여러분을 만나니 감회가 새롭다”며 “올해로 9회를 맞이한 무주대회가 탁구발전과 동호인 여러분의 실력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이 언제라도 무주에 와서 훈련하고 또 경기도 치르실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