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공식유튜브 채널인빠망TV’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구청 유튜브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명실상부한 인터넷 부분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분야 어워드다.

진안군은 2021 공공정보 혁신대상, 2022 공공유튜브분야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평가위원들은 단순한 지역 소개 콘텐츠 외에도 진안군의 캐릭터인 빠망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빠망이는 빼어난 노래 실력과 끼를 보여주며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최초로 올해 4월 열린 KBS 전국노래자랑 예심에 이어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주민들뿐만 아니라 전국민적으로도 주목을 받았다.

또한 캐릭터 스포츠대제전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백호돌이, 경기도의회의 소원이, 충주시의 충주씨와 함께 한 캐릭터 올림픽에서는 유쾌한 입담을 보여주며 구독자들에게 웃음을 전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유튜브는 모든 연령대가 즐기는 플랫폼인만큼 지속적으로 콘텐츠 개발에 힘써 진안의 다양한 매력을 전국민에게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이번 대상 수상 기념으로 오는 86일까지 구독 이벤트를 진행이다. 참여방법은 진안군 공식 유튜브 빠망TV’를 구독한 뒤 인증샷을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정보는 진안군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