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미슐랭그린가이드에서 만점을 받은 마이산 트레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잼버리에 참가하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진안군은 81일부터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 지역연계프로그램으로 진안을 방문하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마이산 트레킹 체험과 홍삼 입욕제를 넣은 족욕 체험 등 진안만의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지역연계프로그램은 잼버리에 참가하는 세계 청소년들이 전북도 14개 시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군은 국가지질공원이자 프랑스 여행안내서인 미슐랭그린가이드에서 만점을 받은 마이산을 지역연계프로그램 활동장소로 정하고, 스카우트 진안지역 협의회장을 맡은 전춘성 진안군수를 중심으로 스카우트 운동의 확산 및 잼버리 참가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준비해 왔다.

이와 함께, 진안군 김종필 부군수 주재로 3차례 점검회의를 갖고, 지역연계프로그램과 홍보관 운영, 농특산물판매장 및 농촌체험관광마을 운영 등 부서별 운영계획을 점검해 전 세계 대원 맞이에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잼버리 참가자들은 82일부터 5일까지, 7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하루에 160명씩 총 1,280명 가량이 진안 마이산 일대를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군은 자원봉사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과 적극 협력해 진안을 방문하는 전 세계 대원들의 프로그램 활동을 꼼꼼히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마이산 타포니의 아름다운 지형, 지질과 독특한 문화재 등을 몸소 체험하는 교육의 장이자 진안을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트레킹을 완료하면 마이산트레킹어워드가 적힌 빠망캐릭터 키링을 증정하고, 마이산 트레킹 과정에 사용할 수 있는 진안고원 모자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전북형 민박프로그램인‘HoHo 전북농촌체험마을 운영을 통해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마을산책, 한국의 대표음식 삼겹살구이, 마을의 특징을 살린 연잎스카프 만들기 등을 준비해 진안군의 독특한 문화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잼버리 행사장에는 각국 청소년들과 일반인들에게 진안을 알리고 방문객 유입을 위해 진안군 홍보관과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한다.

상상 너머 환상의 고원, 진안을 주제로 우수 정책과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소셜미디어 이벤트, 체험놀이 공간을 특색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놀이 공간에서는 새싹인삼 심어보기, 마이산 돌탑쌓기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한 안내요원과 통역사를 상시 배치해 홍보관 방문객들에게 진안의 주요 관광지와 역사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군은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하고 진안고원 대표 농특산물인 홍삼과 오미자 시음을 통해 전북도민뿐만 아니라 세계 청소년들에게 진안고원의 고품질 농특산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세계 청소년들에게 진안만의 특별한 문화체험을 선사하여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견인하고, 대원들에게 대한민국의 진안군을 알리는 소중한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