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1일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의 고객 만족도 제고와 판매촉진  전략향상을 위해 입점농가 및 업체에 대한 하반기 기본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진안고원몰의 입점농가 및 업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진숙 농촌경제국장의 인사말로 시작했으며 과정별 교육 및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상품관리 및 배송관리 ▲고객응대 서비스 향상 ▲비대면 유통 판매촉진(마케팅) 전략 둥 비대면 유통 활성화를 위한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끝으로 입점농가들의 건의사항 및 의견청취 등을 통해 진안고원몰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진안고원몰은 현재 110여 농가・업체와 300여 가공식품·농산물·홍삼제품을 입점대상으로 선정해 꾸준히 상품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할인 및 사은행사는 물론 정기적인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진행으로 등록회원 1만명에 육박하는 안정적인 온라인쇼핑몰로 성장했다. 

특히, 진안고원몰(자사몰)을 통해 전통주류의 판매를 개시했으며, 하반기에는 진안고원의 특산품인 흑돼지 등 축산물과 지역관광, 체험상품의 판매를 준비하는 등 종합쇼핑몰로 확대를 위한 과정을 단계별로 진행 중이다.        

임진숙 농촌경제국장은 “진안고원몰의 안정적인 성장은 입점농가 및 업체의 많은 관심과 애정어린 조언 덕분이다.”며“앞으로도 농가를 돕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고 진안군 대표 종합쇼핑몰로의 입지를 높여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계획을 밝혔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