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황인홍 무주군수 8월 청원 월례조회

황인홍 무주군수가 월례조회를 통해 동료 간 결속과 현안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1일 무주군에 따르면 이날 황 군수는 월례조회에서 신속집행, 소비자 투자 부분 재정집행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하반기에도 재정집행에 최선을 다해 이월액과 불용액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역시, 바가지요금·일회용품·안전사고 없는 ‘3무(無) 축제’를 실현해 대한민국 명예 문화관광축제로서의 자존심을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이외에도 황인홍 무주군수는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지원을 비롯해 제77주년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일과가정 양립이 가능한 직장을 만들기에 모두가 앞장 서줄 것을 강조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전국 10대 관광 매력 도시다운 면모로 휴가철 관광객 맞이와 응대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무주를 찾은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머물다 기분 좋게 귀가할 수 있도록 물가안정과 친절, 위생, 안전에 특별히 신경을 써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재난재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달이 바로 8월”이라며 “특히 국지성 집중호우와 폭염 등 기후변화로 인한 재난발생이 잦은 만큼 예방 활동부터 군민 대상 자연 재난 행동요령 교육·홍보 등 어르신, 소외 계층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황 군수는 특히 “구성원 각자의 역량개발도 중요하지만 상사에 대한 신뢰, 업무와 조직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동료애가 있을 때 훌륭한 조직문화가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따뜻한 위로와 아름다운 배려가 있는 무주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