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군정 전반에 걸쳐 추진하고 있는 청년정책을 종합해 분야별로 정리한 청년정책 종합정리서를 청년단체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포했다.

이번 종합 정리서는 관내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 청년의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원하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안군에서 청년정책을 추진하는 부서는 총괄부서인 농촌활력과를 포함해 농업정책과, 사회복지과 등 8개 부서이며 자료에는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경제 기반 주거 농업 교육 출산육아 등 7개 분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관련 내용은 진안군청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진안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2024~28/5개년)을 추진 중에 있으며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현실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정책의 효과적인 안내홍보를 위해 청년협의체 및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에 청년 멘토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관련 구인구직정보와 동행면접, 취업교육프로그램 등은 진안군일자리센터(063-432-9297)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진안군 농촌활력과 청장년지원팀(430-8058) 또는 읍면 산업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