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이 ESG 경영 관련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난해 `통합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7일 JB금융그룹에 따르면 재무 현황 및 ESG 경영활동 내용을 정리한 `2022년 통합연차보고서`가 발간됐다.

이번 보고서는 주요 재무성과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그룹의 비재무 성과를 담고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기후변화 관련 정보 공개를 위한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공시 권고안 등의 기준을 반영했다.

특히, ‘더 깊이, 생생하게 듣다’라는 페이지를 통해 고객·투자자·지역사회단체 등 JB금융그룹을 향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또한 중대성 평가 방법에 따라 JB금융그룹이 고려해야 할 지속가능경영 중요 이슈를 도출해 ▲디지털 뱅크 구축 ▲선제적 넷제로(Net-zero) 선언 ▲소비자 중심 금융 ▲포용금융 및 사회공헌에 관한 내용을 중점 반영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ESG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라며 "지속가능한 미래 금융으로의 전환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계속해서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JB금융그룹 통합연차보고서’는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를 위해 국·영문으로 발간됐으며 JB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