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제공=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이 ‘2023년 아름다운 건축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아름다운 건축상 공모제 시행’은 아름다운 건축물을 선정해 무주군을 찾는 관광객과 관내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건축물을 보여주는 계기로 삼는다는 취지에서 민선 8기에 수립한 신규 공약사업으로, ‘무주군 공모전 운영조례’에 지원 근거를 두고 있다.

신청 대상은 무주군에 소재해 있는 사용승인 3년 이내의 건축물(‘20.10.~현재)로 응모는 대상 건축물의 건축주 및 설계자가 할 수 있다.

8월 21일부터 9월 1일(~18:00)까지 공모신청서 1부와 작품설명서가 포함된 B4규격의 사진첩을 준비해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전북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 무주군청 민원봉사과 주거복지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자료(PDF파일)는 이메일(juniii0623@korea.kr)을 이용해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오는 9월 ‘2023년 무주군 아름다운 건축상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시상할 방침이며, 주거 부문과 비주거 부문 통합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각 1점, 동상 각 1점 등 총 6 작품을 선정(설계자 상패 수여, 건축주 건축물 부착용 기념 동판 수여)할 계획이다.

무주군 박각춘 민원봉사과장은 “자연특별시 무주의 이미지에 걸맞고 주변 경관과도 잘 어우러지도록 설계·건축된 작품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발굴되면 좋겠다”며 “자연이 아름다운 무주, 건축물 자체가 작품이 되는 무주라는 찬사를 얻을 수 있도록 건축상 선정에 신중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