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제공=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11일 무주군에 따르면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해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위생등급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위생등급 지정업소에는 △위생등급 지정서와 표지판 제공 △2년간 지정업소 출입·검사 면제 △위생용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3곳은 전문 컨설팅 업체가 방문해 위생등급제 신청 절차·방법 안내, 구비서류 검토 등 위생등급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위생등급 평가표에 따른 부적합 항목의 개선 방안 등을 제공한다.

컨설팅 후 영업자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급 평가를 신청하고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항목 평가를 거쳐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의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된다.

무주군 이승하 안전재난과장은 “천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는 전국 10대 매력도시 무주의 위상에 걸맞은 외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위생 등급제 컨설팅을 추진하는 것”이라며 “관내 업소들이 위생 등급 평가에서 상위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또 위생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