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이 다문화 분야 핵심 사회공헌사업인 '다다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광주광역시 일대에서 실시한 다(多)채로운 다(多)문화 캠프, '다다캠프'를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우리 사회에서 늘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문화 체험과 학습 기회를 통해 견문을 넓히도록 돕기 위해 방학 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캠프는 전북, 광주, 전남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 50명이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3박 4일간의 금융교육, 영어마을 체험, 국립광주과학관 견학, 최근 한국으로 귀화한 가수 ‘강남’의 다문화 특강 등 다양하고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선물해 큰 호응을 얻었다.

완주군 봉동초교 재학생 이수아(9)양은 “캠프에 더 오래 참여하고 싶은데 집에 가려니 아쉽다”며 “같은 또래의 다른 지역 친구들과 만나서 좋았고, 프로그램들도 정말 재미있어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백종일 전북은행장은 “다문화가정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호남지방을 아우르는 첫 번째 다문화 캠프를 실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한 지속적 사회공헌사업을 펼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 기간에 ‘JB금융그룹 씨앗 봉사단’을 비롯한 은행 관계자 20여 명이 캠프에 참가했으며 직원들이 직접 금융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