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과 진안군가족센터(센터장 박주철)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진안군 다문화가정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부모 나라 베트남을 탐방하는 해외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해외체험 학습은 진안교육지원청과 진안군가족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부모 중 한 분이 베트남을 모국으로 둔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부모 나라인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두 나라의 문화적 공통점과 차이점를 알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기간 중 트남 현지 학교인리트엉기엣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시설과 교실 공간을 러보면서 베트남 학교생활과 문화를 교류하며 특별하고 의미 있는 체험을 했다.

히 베트남 학생들의 K-pop 댄스 공연과 연극, 한국 학생들의 연만들기, 윷놀이 등 한국 전통 놀이 소개 및 활동을 통해 베트남 학생들과 친밀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도 첨파탑, 통일궁, 호치민 박물관 등 베트남의 유적들을 탐방하면서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 나라를 찾은 한 학생은 이곳에 와서 부모님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다음에 부모님과 함께 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나중에 베트남과 한국을 연결해주는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호경 진안교육지원청장은학생들이 부모 나라에 대한 역사 문화 체험활동과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으로서의 자존감 향상과 함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앞으로도 부모나라 체험학습을 마다 개최하여 다문화 학생들의 정체성 확립과 글로벌 인재 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