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백운면이 지난 19일 백운면민의 장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3년도 면민의 장 수상자를 선정했다.

2023년도 백운면민의 장 3개 부문 3명으로 문화체육장에 최용규(67세), 산업장에 이택영(77세), 애향장에 엄창호(56세)씨다. 

문화체육장 수상자 최용규씨는 백운면 체육회 임원으로 20여년간 활동하면서, 단체줄넘기 감독을 맡아 2023년 전북도 도민체육대회에서 단체줄넘기 준우승을 차지했고, 그에 앞서 2022년 진안군민의 날 체육대회에서 단체줄넘기 우승을 차지하여 백운인의 긍지를 널리 알리는 등 체육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산업장 수상자 이택영씨는 백운면 주천마을 이장직을 수행하면서 주민들에게 모범이 될 뿐만 아니라, 인삼작목반과 수박작목반 활동을 하면서 백운면 최고의 소득을 올려 농업생산성 향상에 기여했고, 자신이 가진 농업 지식을 주변 농업인들과 공유하여 함께 잘 사는 백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역소득 발전에 기여하고 면민들의 귀감이 되는 모범 농업인으로 인정받았다.  

애향장 수상자 엄창호씨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재경백운면향우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을 가지고 애향활동을 적극 추진해왔고, 향우회원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면민의 날, 각종 향우회 행사 참여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고향 마을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여 고향사랑을 몸소실천하여 백운내·외면민 유대 강화한 공이 커 애향장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오는 10월 3일 개최되는 ‘제26회 백운면민의 날 및 제41회 면민체육대회’ 기념식에서 면민의 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