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장애인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무주군제공= 장애인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무주군 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한 장애인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장애인식 개선과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하고 어울리는 시간을 마련했다.

12일 무주군에 따르면 이날 장애인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이홍교 무주군장애인복지관 관장, 장애인과 가족, 복지시설 종사자, 지역 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애인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를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관 음악 교실과 성인 음악치료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악기 연주와 노래, 노인복지관 ‘오늘같이 좋은 날’ 자원봉사단이 준비한 음악 공연 등이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복지관 출입구와 주차장, 중앙로비, 파크골프장, 희노애락 카페 등지에서는 무주청소년수련관과 무주지역 자활센터 등지에서 준비한 먹거리 부스(햄버거, 커피, 빵, 커피 등)와 무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 마련한 건강 체험 부스(서금요법, 쑥뜸, 귀반사)를 비롯해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이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과 미술, 한지공예, 봉제 작품 전시회와 후원금 모금 행사도 진행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날로 불의의 사고나 신체적 노화로 인한 65세 이상 노인층의 장애 비율과 후천적 장애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우리 군에서는 장애인복지관을 중심으로 긴급 지원과 신체적 기능 강화, 장애인 가족 지원, 역량 강화, 직업과 평생교육을 지원해 삶의 질을 높이고 일자리와 건강, 재활,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