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청년 화이트해커와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청년 화이트해커와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청년 화이트해커들을 만나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사이버 안보의 중요한 전략 자산"이라며 사이버 인재양성과 정보 보호 산업 육성 의지를 밝혔다.

대통령은 이날 낮 청와대 영빈관에서 청년 화이트해커 및 산학연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북한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협하고 방해하기 위해 핵·미사일 개발의 중요한 자금줄로 사이버 불법 활동을 왕성하게 전개하고 있다""사이버상에서 무차별적으로 확대·재생산되는 가짜뉴스 역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우리 경제와 행정의 안정을 늘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이버 안보는 무엇보다 국가 안보와 직결되고, 우리의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정보 보호 산업을 국가의 전략산업을 육성하겠다사이버 10만 인재양성 프로젝트 추진 사이버 강국과의 공동연구 확대 사이버보안 유기콘 기업 성장 지원 등을 강조했다.

행사에 앞서 윤 대통령은 스마트시티를 모사한 모의 환경에 대한 해킹 방어 시연을 참관하기도 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행사에는 세계 최고 권위 '데프콘 국제해킹방어대회' 2년 연속 우승자를 비롯해 화이트해커 양성 과정에 참여 중인 중·고교 및 대학생, ··경 등 주요 기관과 기업 재직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