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은 지난 18일 군산 리츠프라자호텔 1층 그랜드볼룸홀에서 전라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함께 심포지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라북도, 지역책임의료기관을 비롯해 공공보건의료기관과 유관 협력 기관 등 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보건의료 수행을 위한 지역책임의료기관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심포지엄은 조준필 원장의 인사말,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임종한 교수의 ‘일차의료 활성화를 위한 지역 책임 의료기관의 역할과 지향점’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지역 맞춤형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성과 및 활성화 방안으로 군산의료원 장혁 신경과장, 홍성의료원 이사라 팀장,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황정인 팀장의 의료원별 퇴원환자 연계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한솔 군산의료원 공공의료본부장, 성낙영 군산시 보건소장, 장정열 군산나운복지관장, 이영훈 원광대학교 교수와 함께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토론을 했다.

조준필 전라북도 군산의료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수행을 위한 지역 책임의료기관으로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정을 위한 역할 강화와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군산의료원 지역사회협력센터는 생명과 직결되지만, 수익성이 낮은 필수보건의료 분야의 공급 부족 및 지역서비스 연계 미흡 등의 문제 개선을 통해 의료공공성을 향상하기 위해 지역 내 의료, 보건, 복지기관 등과 연계하여 협력체계 강화와 사업수행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