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중·고 개교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대규모 행사가 총동문와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성황을 이뤘다.

군산중·고 총동창회(회장 강임준)와 군산중·고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회(회장 강현욱)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군산고 체육관에서 강현욱 기념사업회장과 강임준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서거석 전북도교육감, 신영대 국회의원, 시·도의원, 총동문과 그 가족,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총동창회와 기념사업회는 ‘100년의 역사로 미래를 향하여’라는 앞으로의 나가야 할 길을 알리는 비전 선포를 했다.

이어 군산고 교정에 100주년 기념식수와 기념관 착공식 이후 군산근대화박물관에서 군산중·고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교 100주년 기념 사진전’을 열었다.

오후 7시부터는 군산월명종합경기장에서 동문과 시민 등 1만여 명이 함께하는 ‘100주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음악회’가 진행됐다.

식전 공연으로 군산대 앙상블과 군산여고 동창회 합창단과 함께 호원대 K-POP학부 ‘아플러스’의 다이나믹한 공연이 선보였다.

특히 이날 열린 음악회는 군산고 출신 탤런트 김성환(42회) 씨를 비롯한 인기 트로트 가수 장윤정,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 육중완 밴드, 래퍼 래원, 스페이스A, 김용임, 안성준, 신델라 등이 축하 가수 무대로 가을밤 신나는 음악 향연이 펼쳐졌다.

또한 22일에도 군산중 운동장에서 100주년 기념식수와 더불어 군산중·고 총동문 가족 명랑운동회를 통해 동문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졌다.

강현욱 기념사업회장은 “군산중·고의 역사는 군산의 희로애락과 함께해 온 역사를 담고 있다”라며 “많은 동문과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요람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미래도 함께해 주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