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과 공덕농협(조합장 문용수)111일 오전 10시부터 김제 황토땅에서 자란 명품 햇고구마와 햅쌀떡국떡 등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할인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판매되는 제품은 농가와 농협이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하고 생산자 및 선별장까지 GAP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햇꿀고구마와 조리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가공품 한끼고구마.

이 제품은 우리쌀로 만든 떡국떡 등으로 배송료 부담 없이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10시부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공덕농협농산물가공사업소는 80개의 평가항목을 관리, 평가하는 위생적인 일반 HACCP 인증업체로 위생 청결, , 건강을 위해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연구하고 있다.

공덕농협은 농산물 가공사업으로 지난 2016군고구마말랭이를 선두로 한끼고구마등을 개발해 수출까지 이뤄져 지난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이 15% 이상 상승하는 등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김영일 본부장은 전북지역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의 판매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 가공제품으로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