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은 8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전통적인 우리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있는 이효재 선생을 초청해 전북지식살롱강연을 진행한다.

‘K-스타일에 효재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이효재 선생은 한복 디자이너, 친환경 보자기 아티스트, 자연주의 살림 예술가, 한국의 마사 스튜어트 등 다양한 호칭으로 불리곤 한다.

그는 한복 장인이었던 어머니가 하던 일을 물려받아 한복 디자이너로 먼저 이름을 알렸으며, 자연주의 살림 비법을 담은 효재처럼20여 권의 책을 펴낸 저자이기도 하다.

또한 폭스바겐을 보자기로 싸는 퍼포먼스로 한국의 색과 아름다움을 알리며 주목받았다. 그 외 외교부 주관 한-일 수교 50주년, -파라과이 수교 60주년 기념행사 등에서 한복 패션쇼를 진행하는 등 지난 30여년 간 해외에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세계적인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사례, 우리 문화를 세계적으로 브랜드화 시킬 방법 등 많은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그는 요즘 트렌드는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이다. 가장 전통적인 한옥의 해외 수출, 클래식 음악과 사찰의 결합 등 다양한 시도가 결국 한옥에 문화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북 K-컬처의 미래에 대해 말했다.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https://naver.me/F0tthtGn에서 하면 된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