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진행하는 2023 민주시민교육이 매주 화요일 콘텐츠 팩토리, 군산시민예술촌에서 펼쳐진다.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 하며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 19일까지 모두 6차시에 걸쳐 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금융, 미디어와 SNS, 챗GPT, 소통, 다문화와 지구화, 글로벌 정세 등 사회적 이슈와 글로벌 환경에 걸맞은 주제를 선별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1차시 ‘기적의 자산관리법’에서는 평생자산관리연구소의 유평창 소장을 초청해 진행됐으며, 2차시 미디어와 SNS에서는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이라는 주제로 사람북닷컴의 박제인 대표를 초청할 예정이다.

3차시에는 세컨드브레인연구소 이임복 대표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챗GP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4차시는 현대사회에서 문제가 되는 ‘층간소음 소통법’에 관해 대한 주택관리사협회 박현선 교육위원장과 진행된다.

5차시에는 정철규 KBS 개그맨을 초청, ‘다문화와 지구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며, 마지막 6차시는 ‘글로벌 정세’에 대한 이야기를 전남대학교 박현재 교수를 초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김종필 군산시 교육지원과장은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이 시기는 사회나 경제, 모든 면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시대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사회에 대한 새로운 정보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