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미술관, 전북공예가협회 김선애 작
교동미술관, 전북공예가협회 김선애 작

미술 작가들의 다채로운 예술성과 작품관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가 교동미술관과 전주한옥마을 향교길68 미술관에서 19일까지 열린다.

전라북도공예가협회는 서른한 번째 전시회로 교동미술관에서 관람객과 만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가을 바람을 주제로 금속공예와 도자공예, 목칠공예, 섬유공예, 전통공예 5개 부문 40여 점을 내걸었다.

참여 작가들은 우리를 에워싼 모든 것이 여백의 공간이라 보고, 조형적 아름다움으로 이를 채우고자 했다.

김선애 이사장은 공예는 생활 속 실용적 쓰임새와 조형미를 조화시키는 창작의 과정이다. 이렇게 탄생 된 작품은 작가의 예술적 결정체로서 그 가치가 있다작품 소재의 선택, 디자인과 가공 기법 등에서 현대적 감성을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시대 문화에 부응하는 창작공예 예술 문화를 꽃피워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향교길 68 미술관, 이일순 작
향교길 68 미술관, 이일순 작

향교길68 미술관은 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소품전으로 관객을 맞는다.

작품은 곧 작가를 말한다는 의미에서 아트 이스 더 아티스트(Art is the Artist)’로 이름을 붙인 이번 전시에는 30여 명이 참여했다.

전시작은 10호 이하의 소품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 큰 부담 없이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미진 관장은 향교 은행나무 단풍이 물들어 가는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향교길을 찾는다관광객들에게 전북 작가들의 작품도 소개하고, 나아가 작품 구매로까지 이어진다면 긍정의 시너지가 발현될 것이라고 말했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