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이 진안고원 김치보쌈 축제와 연계해 판매한 김치·보쌈용 돼지고기 패키지 기획 상품 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진안고원몰은 지난 18~19일까지 2일간 열린 진안고원 김치보쌈 축제를 맞이해 최근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한 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이산 농협김치의 포기김치와 최근 신규 입점해 진안고원 명품 돼지고기의 진가를 입증하고 있는무진장 축협의 삼겹살 및 목살 등을 조합한 기획 상품을 구성했다.

특히, 문화누리카드를 활용한 구매 홍보를 활발히 진행한 결과 축제 기간 이틀 동안 1,800여건의 주문을 기록하며 약 1억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진안고원몰 오픈 이후 기록한 단기간 최대 매출액이기도 하다.

전현희 농축산유통과장은 질 좋은 농축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릴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진안고원몰은 관내 축제는 물론이고, 숙박·체험 상품 등 관광과의 연계한 상품판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원몰은 11월 중 홍삼스파이용권, 명인명품관 체험상품 등의 판매를 개시하고 연내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와 외사양마을 에코타운을 연계한 숙박과 체험, 관광을 복합한 기획 상품으로 겨울눈꽃여행 패키지 상품을 출시해 판매할 예정이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