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의료원 전경
군산의료원 전경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이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주관하는 우수내시경 인증 평가에서 4주기 연속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조준필 군산의료원장은 “숙련된 의료진과 우수한 장비를 보유한 의료기관으로 환자와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산의료원은 전라북도 지역에서 2차 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우수내시경실 인증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군산의료원 내시경실은 내시경 전문의 2인이 신뢰할 수 있는 시설과 장비를 갖춘 환경에서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도는 소화기 내시경과 관련한 환자의 안전 또는 제반 의료의 질이 적절함을 평가하며, 내시경 시술 영역의 질적 향상과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인증제는 의료기관들의 자율 신청에 따라 하고, 관련 전문인력이 인증 기준의 충족 여부를 평가하고 인증을 결정하게 된다.

이후 인증 조사 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3년간 유효한 인증마크가 부여되고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군산의료원은 이번 인증획득으로 2023년 11월 01일부터 2026년 10월 31일까지 인증마크와 인증 자격을 유지하며, 검사와 시설, 의료서비스 등의 우수성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증은 ▲의사의 자격 ▲시설과 장비 ▲검사 과정 ▲성과지표 ▲소독과 감염관리 ▲진정내시경 등 6개의 영역에서 94개의 필수항목과 19개의 권장 항목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