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오 동김제농협 조합장이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에서 실시한 ‘12월 함께하는 조합장상을 수상했다.

함께하는 조합장상은 농협이념 확산과 함께하는 농협 구현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조합장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사업, 계통구매, 도농상생 및 창의적 사업추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최진오 조합장은 올해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에 당선된 3선 조합장으로 지난 2015년 첫 취임 이후 농업인 소득증대 및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 로컬푸드와 통합물류센터(APC)활성화를 통해 지역농산물 유통 선도농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농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밀키트 제품(쌀 떡볶이)출시 등 농협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경제사업 위주의 운영과 지역 특화작목 육성을 통한 농업경쟁력 향상에도 힘써왔다.

이 밖에 농산물 꾸러미 상품 개발 등 직원 모두가 합심해 영농지도 활성화 및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지난 2021년 지도사업 선도농협상(영농지도)을 수상했다.

최진오 조합장은 앞으로도 로컬푸드직매장 활성화와 이동 마트 운영 등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조합원의 소득증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면서 지속가능한 농업,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더 나은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