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에서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지원기관별 제언이라는 주제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정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순창군 청소년정책의 현재와 청소년활동, 교육, 진로, 마음건강, 지역화 등 다양한 정책 방향의 변화에 대한 인식 공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종합해 마련됐다.

행사는 순창군청소년기관(순창군청소년수련관, 순창청소년문화의집, 복흥청소년문화의집, 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과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지역단체(순창마을학교 협동조합, 순창교육희망네트워크)의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순창군청소년수련관 이상은 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순창청소년문화의집(손유주영 관장) 어린이청소년의회(김수연 청소년) 순창마을학교 협동조합(신수영 사무국장 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박은미 센터장)복흥청소년문화의집(최수연 관장) 전주YMCA(조정현 사무총장) 순서로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순창교육희망네트워크 구준회 정책부장의 사회로 플로어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현장 전문가들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포럼 참석 단체들은이번 행사를 통해 모인 의견들이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의 순창군 청소년을 위해 건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향의 지표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