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학생해외연수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14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2024년 초·중·고 학생 2,800여 명을 대상으로 해외연수를 운영한다.

올해 해외연수 참가 인원 2,407명 대비 400여 명이 늘어나는 셈이다.

국제교류수업 학교 정책도 보다 보강된다.

도교육청이 내년부터는 ‘온라인 교류수업형’, ‘해외 방문 교류수업형’, ‘해외 학교 초청 교류수업형’으로 국제교류수업을 유형화하고 학교별 상황과 조건에 맞게 지원해 내실화할 계획을 세우면서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이날 2024년도 학생 해외연수 정책설명회·2023년도 국제교류수업 학교 성과 발표회를 각각 갖고 관련 설명에 나섰다.

먼저 학생 해외연수 정책설명회에서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교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 시행될 학생 해외연수 32개의 규모와 학생선발 등에 관해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안전한 해외연수 진행을 위해 류창수 전라북도국제관계대사를 초청, 해외연수 시 안전사고 대응방법과 글로벌 예의, 시민교육에 관한 강연도 진행했다.

국제교류수업 학교 성과발표회에서는 2024년에 변화될 국제교류수업 학교 정책에 관한 안내와 함께, 국제교류수업에 참여한 학생의 소감과 학교장의 운영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이번에 안내된 학생 해외연수 일정과 국제교류수업 학교 선정 관련 계획은 이달 말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윤영임 정책기획과장은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해외연수, 학생의 주도성을 키우는 해외연수, 해외학교와 활발하고 지속적인 교류가 있는 해외연수를 통해 내년에는 학생 해외연수를 올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올해 14개 국가에 초등학생 361명, 중학생 1.308명, 고등학생 738명 등을 대상으로 해외연수를 운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