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제공=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무주군바르게살기운동본부 무주군연합회)
무주군제공=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무주군바르게살기운동본부 무주군연합회)

무주군에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22일 무주군에 따르면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무주군협의회와 기아오토큐 무주점 대표(오정한·정명화)가 무주군청을 방문해 황인홍 무주군수를 예방한 자리에서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각각 1백만원을 기탁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무주군협의회는 친절과 질서, 생활 문화 정착 등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로, 해마다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다.

김만성 회장은 “무주로 전학을 오는 아이들도 생기고 무주에서 공부한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좋은 학교로 진학하는 걸 지켜보면서 흐뭇한 마음이 든다”며 “장학금은 아이들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지를 받으며 자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들이 모은 정성”이라고 전했다.     

무주군제공=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기아 오토큐 무주점)

무주가 고향인 오정한·정명화 이들 부부는 “아이들 키우는 학부모 마음은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며 “무주군의 꿈나무들이 마음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황인홍 이사장(무주군수)은 “날마다 우리 학생들을 향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이 이어져 든든한 마음”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