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9일 종무식에서 혁신적인 업무 수행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에 20234분기 장수군 혁신군정상을 시상했다.

군은 민선 8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조성을 위해 20223분기부터 혁신군정상을 시상하고, 이번 4분기에는 군정 현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과를 창출한 4개 부서를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에는 농촌지원과 스마트팜팀, 우수상에는 기획조정실 감사법무팀, 민생경제과 청년미래팀, 건설교통과 도시팀이 선정됐다.

농촌지원과 스마트팜팀은 장수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설계 타당성 및 사업비 절감을 위한 세부내역 검토와 지역 및 작물에 맞는 마감재 변경 및 부서 협의를 통해 총사업비 42억원의 추가지출을 절감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기획조정실 감사법무팀은 파독간호사 독일 연금 수령과 관련해 독일의 경우 연금 수령을 위해서는 영문 서식의 생명 확인서에 민원 담당 부서의 확인이 필요하나 관련 규정이 없어 불편을 호소하는 상황 속에서 관련 부처 및 타 시군 사례 조사 및 사전컨설팅 감사를 통해 업무처리 방안을 마련해 규정 사각지대의 민원사항을 해결하며 민원인 불편 및 담당 공무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민생경제과 청년미래팀은 올 한해 청년 동아리 지원,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전북예비 청년 마을 만들기 사업, 청년도약프로젝트를 차질없이 추진했다.

특히 사업 추진 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게 사업 방향을 전환해 청년들의 재치있는 아이디어로 장수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 동반 성장을 도모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건설교통과 도시팀은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 및 전문가 등의 자문을 통해 장계 지역의 상권활성화, 정주여건개선, 생활인구증대 등 향상을 목표로 지역의 특성 및 상징성을 가진 레드푸드를 활용한 특화사업을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공모에 선정돼 국비 138억을 확보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혁신군정상수상부서에는 격려금과 함께 성과 가점을 추가로 부여한다.

최훈식 군수는 군민이 체감하는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혁신군정상 등을 통한 성과 창출에 대한 보상을 확대해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