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새해 첫 국무회의를 열고 “2024년을 민생 회복의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민생 안정, 경제활력 회복, 노동·교육·연금 3대 구조개혁, 저출산 대응, 지역균형발전 등 정부가 신속하게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면서 모든 부처가 국민 앞에서 벽을 허물고 원팀이 되어 신속하게 확실하게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주부터 시작한 국민 참여 민생토론회가 민생 회복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건의된 사항을 정책에 즉각 반영하고, 국민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만들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또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며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연초부터 시작된 북한의 도발에 맞서 안보를 튼튼하게 지키고, 일자리 외교를 확대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주문했다.

다만 이날 회의를 앞두고 관심을 모았던 김건희 특검법등 쌍특검 거부권 행사에 대한 별다른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한편 회의에서는 정당 현수막을 읍면동별로 최대 2개씩만 설치하도록 한 '옥외광고물법' 개정안과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자체의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출자을 허용하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개정안 등이 심의 의결됐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