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은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야공모를 진행한다.

노상놀이야는 도내 대표 관광지를 찾는 도민과 관광객에게 거리극·퍼레이드 등 지역 특화 문화예술 기반의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목적으로, 지역 문화관광과 공연예술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공고는 15일부터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29일부터 새달 2일까지 공문(·) 및 방문(수행단체) 접수를 통해 사업계획서와 발표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특화 콘텐츠를 활용한 도민 및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거리공연으로 주말 시간대 시·군별 14회 상설공연과 통합퍼레이드 1회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다원예술 등을 지역별 관광 형태와 계절별 상황을 반영해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심사는 1차 제출서류 검토, 2차 서류심사와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PT심사로 진행하며, 선정발표는 2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5개 시·군과 수행단체에는 각 2천만원을 지원한다.

이경윤 대표이사는 노상놀이야 사업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이다. 도내 시·군 및 예술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지역 문화관광에 활력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