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임실 군정의 최대 아젠다인 천만관광 임실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군은 올해 천만관광 임실시대 기틀을 확고히 다지기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심 민 군수가 주재한 이번 보고회를 통해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점검과 쟁점 사항 분석 등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를 진행했다.

 

그동안 군은 심 민 군수의 진두지휘 아래, 임실군의 미래 먹거리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자원 개발과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며천만관광 임실시대의 기틀을 확고히 다졌다.

 

그 결과, 작년 3월 정식 개장한 옥정호의 붕어섬 출렁다리에는 4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전북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했다.

 

9회째를 맞는 임실N치즈축제에는 4일간 56만명이라는 역대 최대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등 작년 한 해 동안 852만명의 방문객이 임실을 찾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군은 천만관광 임실시대 실현을 위해 옥정호, 임실치즈테마파크, 오수의견관광지, 성수산사선대를 잇는 명품관광벨트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옥정호 권역은 생활형 숙박 용지 분양을 상반기 중 마무리하고, 호텔콘도 건립과 케이블카집라인 설치를 위한 민자유치를 적극 추진하여 옥정호를 획기적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또한, 임실 한우 특화거리 조성, 요산공원 편의시설 건립을 연내 마무리하여 먹거리 인프라를 확충하고, 임실의 질 좋은 한우와 임실N치즈, 농특산물을 관광객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2023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유럽형 장미원 조성을 상반기 중 마무리하여 전국 유일의 사계절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임실치즈마을 농촌테마공원, 대형 키즈랜드 건립 등 치즈테마파크 외연 확장을 추진한다.

 

특히 작년 12월 국립축산과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지종 젖소를 도입, 맛과 풍미를 더한 고품질 임실N치즈를 생산하여 국내 치즈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의견의 고장 오수에 세계명견 테마랜드 조성과 의견관광지 기반 정비, 캠핑장 조성 및 애견호텔 민자유치 등을 추진하여 반려관광의 메카로 조성한다. 아울러 성수산 사선대 힐링관광지 인프라 확충보강 등을 통해 생활 인구를 확충에 나선다.

 

또한,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희망농업, 사회적 약자를 따뜻하게 보듬는 맞춤복지, 신성장 기업유치 및 양질의 일자리와 정주여건 개선 등 살기 좋은 임실 만들기에 전심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2024년은 천만관광 임실시대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핵심 사업들을 역점 추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지금껏 잘해 왔듯이,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합심하여 지역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임실=홍대환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