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평생학습관은 시민들의 평생 학습 요구와 지역 평생 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정규 1기 프로그램’을 내달 19일부터 5월 11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 수요와 희망 강좌 등을 선정해 모두 51개 강좌, 661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문 과정은 ‘슬기로운 생활영어’ 등 11개 강좌, ▲예술 과정에서 ‘힐링 꽃그림’ 등 14개 강좌, ▲IT과정 ‘스마트폰 카메라 작품 사진 촬영’ 등 2개 강좌‘, ▲생활 과정 ‘건강한 몸 만들기’ 등 6개 강좌,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는 ‘원어민 영어 회화’ 등 12개 강좌, ▲어린이 강좌 ‘펀펀(funfun)한 어린이 영어동화 구연’ 등 7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 2024년 정규 프로그램은 12주 과정 3기로 운영될 예정이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전 세대에 걸친 평생 학습 참여를 장려하고 강의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군산시 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2월 5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군산시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수강료는 3만 원, 재료비는 별도 납부해야 하며, 강의계획서 및 준비물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순 군산시 교육지원과장은 “평생 학습은 우리 삶에서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삶의 원동력이며, 끊임없이 배움으로써 풍요로운 삶을 사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