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을 탈당한 이낙연 전 총리가 이끄는 (가칭)새로운미래가 27일 전북특별자치도당 창당대회를 열었다.

이날 오후 5시 전주 롯데시네마 전주평화점 2층에서 당원 및 지지자 600여명이 함께한 전북도당 창당대회에서는 신원식 전 전북도 정무부지사가 도당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신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새로운미래 후보로 전주갑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신원식 도당위원장은 "오늘 우리는 대한민국의 정치발전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민주주의 회복과 다당 정치구도의 실현을 위해 이자리에 모였다"며"새로운미래 전북특별자치도당이 용기를 갖고 불의에 맞서며 정의를 위해 싸우겠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실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전북도당 창당준비위원회는 선기현 전 신복지포럼 전북 이사장이 수석공동창준위원장을, 양영두 김대중재단 상임지도워원·진남표 전 고창군의회 의장·진봉헌 법무법인 제일 대표변호사·한기대 남원행복만들기 회장·김호서 전 전북도의회의장(제9대)이 공동창준위원장을 맡았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이석현·서효영·신정현 공동창당준비위원장과 이낙연 인재위원장, 최운열 미래비전위원장, 신경민 국민소통위원장, 장덕천 당헌제정위원장 ,박시종 사무위원장(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