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가족재단이 양성평등에 대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30일 별관에서 열었다.

새로운 전북, 특별한 기회! 양성평등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정책토론회는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타지역의 정책 사례와 전략 등을 공유했다.

토론회에는 이은영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여성정책관과 김원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전략사업센터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이은영 성평등여성정책관은 제주특별자치도는 성평등 전담조직을 설치해 도 정책 전반에서 성인지 실행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성평등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실질적 성평등 정책 실현을 위한 실행 기구 설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원정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전략사업센터장은 지속가능한 지역 조성을 위한 답은 양성평등에서 찾을 수 있다며 여성친화적 사업과 고용구조의 전환, 돌봄중심 지역경제 구조 구축, 전북형 일·생활균형 기업 모델 만들기, 지역공동체 내 사회적 돌봄네트워크 조직을 통한 새로운 유대강화 등을 정책과제로 제시했다.

이후 지정토론에는 박용근 도의원, 강영석 도 복지여성보건국장, 온정이 전북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성숙 전 전북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그리고 일반 시민인 신재복 씨가 참여하여 전북특별자치도의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전정희 원장은 토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향후 양성평등한 전북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한 정책 과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