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한전KDN(주)  업무협약식 사진
국민연금공단-한전KDN(주)  업무협약식 사진

국민연금공단이 한전KDN㈜와 ICT 기반 감사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31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한전KDN㈜과 함께 공단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사부서 간 인력·정보 교류를 통해 ICT 기반 감사 품질을 제고하고, 디지털 혁신 선도 기관으로 상호 성장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은 △ICT 서비스 등 상호 특화 및 공통 업무 분야 교차 감사 실시 △감사활동 수행 관련 상호 정보제공 △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업무협약과 함께 양 기관은 공공분야 청렴문화 확산 및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반부패·청렴 실천을 결의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감사 전문성 강화 및 감사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을 비롯한 5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외부기관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류지영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혁신 선도 기관으로의 성장 계기를 만들었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외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감사 전문성을 강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