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찾아가는 도민보고회'가 5일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전북자치도와 장수군·진안군·무주군은 이날 장수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마지막 ‘전북특별자치도, 찾아가는 도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 서거석 도교육감, 최훈식 장수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안호영 국회의원, 장정복 장수군의장, 김민규 진안군의장, 이해양 무주군의장 등이 참석했다.

또 세 지역의 300명이 넘는 주민들이 보고회장을 찾았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는 전북특별법 개정 내용을 5대 핵심산업을 중심으로 설명하며, ‘글로벌 생명경제 도시’를 지향하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청사진을 밝혔다.

특히, 친환경 산악관광진흥지구, 산림문화·휴양·복지 특례, 야간관광산업 육성 등 진안·무주·장수군에 해당되는 주요 특례 사례를 설명했다.

장수는 미래농업 중심 농생명산업 거점과 국제 산악관광도시를 특화전략으로 강조하며, 특히 청년 전문인력 육성을 통한 미래지향적 첨단농업 구현과 산악레포츠 대회의 국제화를 통한 천혜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복합형 산악관광단지 조성을 미래 전략으로 제시했다.

진안은 군립자연휴양림, 지방정원, 등산학교, 지덕권 산지약용식물 특화 산업화 등 생태자원의 강점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무주는 농생명산업 분야에서 고랭지 친환경 스마트팜 단지와 천마산업클러스터 조성, 문화관광산업 분야에서 국립 기후변화 수목원 유치 등 산악관광 육성과 자연의 빛을 활용한 친자연 야간관광도시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