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 전경
전북테크노파크 전경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테크노파크가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산업부의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머리를 맞대다.

6일 전북테크노파크에 따르면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총괄추진단 전략수립 회의를  전북특자도, 전주시, 익산시, 정읍시, 전북TP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앞서 전북특자도는 출범 이후 굵직한 바이오기업들이 각각 전주와 익산, 정읍을 거점으로 둥지를 틀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북특자도의 청사진인 ‘바이오 트라이앵글’을 형성한 바 있다.

이날 회의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북특자도만의 강점과 기반을 담아낸 육성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관계기관 및 전문가 자문 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회의로 전북특자도 바이오 특화단지 세부 육성계획 및 성과목표를 도출했다.

또한, 그린바이오를 기반으로, 레드바이오까지 산업을 확대 개편하는 한편, 이 중에서도 인공장기를 개발하는 오가노이드 산업의 집중적인 육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규택 원장은 “전북특자도와 전북TP는 지역의 강점을 앞세워 이차전지 특화단지를 유치한 바 있으며, 앞선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 특화단지를 유치하는 낭보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