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숙 전북경찰청장=전라일보 자료사진
/임병숙 전북경찰청장=전라일보 자료사진

임병숙 전북경찰청장이 최근 잇따라 발생한 경찰관 비위 사건과 관련해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겠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취임 100일을 앞둔 임병숙 청장은 6일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예상치 못한 경찰관 음주운전 적발과 성 비위 등 의무 위반 사례가 발생했다”며 “이런 부분에 대해 직원 관리를 잘못한 것 같아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달 전북자치경찰위원회에 파견 근무를 하던 A경위가 전주시 효자동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채 운전하다 인근 아파트 외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당시 A경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으로 파악됐으며, 최근 정직 1개월의 중징계를 받은 바 있다.

또 지난달 전주완산경찰서 소속 B경정이 회식 자리를 마친 뒤 택시에서 부하 직원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임 청장은 “취임 인사 때부터 계속 직원들에게 의무 위반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으나 말만 했을 뿐,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하지 못한 것 같다”며 “이 같은 의무 위반 사례들이 경찰관 개인의 책임이라고 말하기에는 무책임한 부분도 있어 직원들을 상대로 교육을 강화하는 등 담당 부서와 함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임 청장은 도내 치안 상황 유지에 대해서는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임 청장은 “강력사건·절도사건 등 5대 범죄에 대해서 신속 대응 체계로 하루 안에 범인을 검거하고 있는 점은 전북경찰청이 잘하고 있다고 자평하고 있다”며 “범죄 취약지 중심의 예방과 피해자 보호 강화를 통해 올해도 도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지켜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