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지역의 자랑인 박물과을 비롯 교도소세트장 등 설 명절 연휴 기간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익산시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 나흘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경품을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9일과 11일 미륵사지와 백제왕궁박물관, 보석박물관 등 익산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 3곳 중 한 곳에 방문하면 귀여운 '마룡' 인형을 기념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선물은 각 장소별로 일 50명씩 선착순 제공되며, 관광지에서 찍은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뒤 이벤트 신청 화면(naver.me/GSHEpPsH)을 각 관광지 안내소 직원에게 보내주면 된다.

가족·연인·친구 누구나 신나게 놀 수 있는 '이상한 교도소'도 명절 손님맞이에 나선다. 익산교도소세트장에서는 방문객을 위해 윷놀이와 고리던지기, 엽전치기, 연만들기 체험 등 전통놀이를 준비했다. 아이부터 부모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즐거운 놀이의 장이 될 예정이다.

12일에는 보석박물관에서 오감만족 가족이벤트 '구이데이 시즌3'를 진행한다. 야외에서 연탄불에 닭다리와 소시지, 고구마 등을 구워 먹고, 연휴 내내 문을 여는 보석박물관과 다이노키즈월드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명절에는 백제고도 익산의 찬란한 과거를 체험하는 역사 여행도 준비돼 있다.

여기에 왕도역사관은 설 명절을 맞아 5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발굴체험실 행사를 진행한다. 발굴체험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백제왕궁박물관 마스코트인 수부 기와 열쇠고리를 선물로 증정한다. 발굴체험행사는 하루 세 번 진행된다.

국립익산박물관은 명절 당일인 10일 하루를 제외하고 나머지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한다. 세계유산인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은 상시 개방되고 있으며, 정기 해설 시간을 통해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흥미로운 백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숙소가 필요한 경우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익산 곳곳의 농촌체험마을과 농촌민박을 활용하면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경제관광국 배석희 국장은 “연휴를 활용해 아름다운 익산의 역사문화를 즐기신다면 후회 없는 설 명절이 될 것이다”며 “농촌체험마을과 농촌민박 등을 활용한 숙박과 연계해 알찬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