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14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자정결의대회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정책간담회를 갖고 청렴도 향상 방안 마련에 나섰다.

먼저 개최된 자정결의대회에서는 △법과 원칙 준수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부당 요구나 지시 금지 △ 특혜 제공 금지 △갑질 행위 금지 등 내용이 담긴 자정 결의문 낭독 등이 이뤄졌다.

아울러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교육감과 교육지원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 주요 간부들과 직원들이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해당 서약서를 개인별 책상에 비치하도록 했다. 

아울러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의 ‘부패 카르텔 혁파 방안’에 대한 청렴 특강도 진행됐다.

이어진 국민권익위원회 정책간담회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스템․제도 정비 △조직 구성원의 시책 추진과정에 자발적 참여 및 소통 활성화 방안 △내부 부패통제를 통한 조직 자정작용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국민권익위와의 정책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들을 전북교육 정책에 반영해 우리 교육청의 청렴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면서 “공직자의 청렴도를 높이고, 부패근절을 위한 특단의 방안을 마련해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전북교육을 반드시 이루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