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관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추구하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정기 교육과 특별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정기 이번 정기교육 과정은 오는 3월 4일부터 6월 21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직업·능력 분야와 문화·예술 분야, 인문·교육 분야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 50개 강좌에 수강생 812명을 모집한다.

또,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능력UP 취업GO’ 특별 교육 과정을 개설해 토익, 컴퓨터활용능력, 전산회계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교육 강좌를 3월 4일부터 5월 24일까지 12주 단기 과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 인터넷 접수로 실시하며 김제시 통합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신청과 동시에 등록된 계좌로 수강료를 납부하면 신청이 확정된다. 1인 3강좌까지 신청 가능하고 김제시민뿐만 아니라 김제시 소재 직장인까지 등록 가능하다.

김광수 교육문화과장은 “평생학습관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민의 성장이 미래 김제시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신청 방법은 김제시 평생학습관(☏540-2976~80) 또는 김제시 홈페이지(http://www.gimje.go.kr)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