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사라졌어요"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12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의지 고취를 위한 취업인식전환 특강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가온코칭센터 신장철 대표를 특별강사로 초청해 ‘주도적 구직을 위한 실천전략’을 주제로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자존감·자긍심·자신감 등 고취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유도하고 취업에 대한 새 희망과 용기로 도전하도록 잠재력을 일깨우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여성 A씨는 “재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자신감이 저하되었는데 취업인식 전환 특강이 큰 용기와 도전해 볼 자신감을 갖게 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여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구직희망여성에 대한 직업상담, 구인·구직 사업체 연계관리,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직장 적응할 수 있도록 여성인턴 제공, 취·창업 지원관리,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ONE-STOP 여성종합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 앞서 정성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력단절과 구직희망여성에게 “가정과 육아 ·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여성의 역량에 대해 존경과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시민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One-Stop 서비스로 가정과 지역경제에 안정을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