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봉동읍에 위치한 뜰안에꽃식물원(대표 안금란)이 관내 소외된 이웃 및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 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봉동읍 행정복지센터에 100만 원을 전달했다.

19일 봉동읍에 따르면 안 대표의 이번 기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안 대표는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희망나눔가게 자원봉사와 함께 정기적으로 직접 정성스럽게 키운 다육식물을 나눔가게에 기부하는 등 곳곳에 봉사와 도움의 손길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안금란 대표는 “평소 봉사를 하며 우리 지역에 아직도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어 추워진 날씨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후원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서 적극 봉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순철 봉동읍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주고 계시는 안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읍에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손길을 계속 이어 나가며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달받은 후원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취약계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희망나눔가게와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완주=임연선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