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청소년들에게 민주적 의사결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21일 시는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아동의 권리 보호와 청소년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제3대 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관내 초·중·고교재학생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의회 활동을 통해 정책에 참여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몸소 체험하는 등 아동의 권리증진을 목표로 추진된다.

선발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의회학교 교육을 통해 의회의 역사, 구성 및 의회에서 하는 일 등을 배우고 의회를 직접 운영 체험하며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한 정책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원 신청접수는 오는 2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가족복지과(☎540-6917)로 문의하면 된다.

정성주 시장은“김제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지방 자치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민주주의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청소년 의회 운영을 통해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아동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