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제공.

2024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개최장소가 전북대학교 일원으로 변경됐다.

20일 전북특별자치도에 따르면 도는 재외동포청의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행사장 변경 요청에 따라 행사장 점검 및 실사 등을 진행했으며, 전날 운영위원회는 기존 전북 전주 소재 국립무형유산원 등에서 전북대학교로 개최장소를 변경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도 등은 전북대 대운동장을 활용해 기업전시장을 구축하고 14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삼성문화회관을 개폐회식 장소로 실내체육관을 오‧만찬 장소로 활용하고 진수당과 국제컨벤션센터 회의실을 각종 세미나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대운동장에는 기후 여건 등 야외 행사장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대형 임시 건축물을 조성하고 전기와 조명 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같은 행사장 변경에 앞서 도는 행사 준비 및 진행 기간 동안 학생들의 시험기간 등 학사일정이 겹치는 만큼, 학교를 비롯해 학생회 등과 사전 협의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천세창 전북특별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대회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한 만큼, 세계 각국의 CEO분들과 도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겠다”며 “대회 장소 변경이 확정된 만큼, 본격적으로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재외동포 기업인 등 4000명 이상이 참석하는 세계 한민족 동포 경제인들의 최대 행사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