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이서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동네방네 해피투게더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21일 완주군에 따르면 동네방네 해피투게더는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함께해요 게릴라가드닝(지역 내 버려진 공간, 쓰레기로 뒤덮인 공간을 찾아 식물을 가꾸고 지역사회의 변화에 참여하는 환경활동) The나눔 핑거데이(손을 활용한 지역나눔활동) 함께할수록 행복해지는 적당생활기술(내가 꿈꾸는 공유·공간) 러닝크루(드럼, 서예&캘리) 등으로 참여자의 흥미와 목표에 맞춰 성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관내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신청은 직접 방문을 통한 선착순 접수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이서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거나 사무실(063-290-3225~6)로 문의하면 된다.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하나의 공동과업 수행을 통해 협력의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다양한 활동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촉진시켜 균형있고 조화롭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